안녕하세요?
오늘은 ETF 투자의 장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.
본 내용은 책 '나의 첫 ETF 포트폴리오(저자 송민섭)' 참고했습니다.
1. 다양한 분야에 투자할 수 있다.
□ ETF에 투자한다면 기본적으로 상장기업을 모아 지수와 섹터에 따른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. 나아가 부동산, 채권, 금, 은, 원유 등 기타 투자 상품으로도 확장이 가능합니다. ETF의 종류는 무궁무진하며 여러 자산운용사에서는 대표 지수를 추종하는 ETF 뿐만 아니라 소비자 니즈에 맞는 ETF 상품을 활발하게 출시하고 있습니다.
2. 적은 금액으로 분산투자 효과를 누릴 수 있다.
□ ETF는 1주당 단가가 비싼 기업에 소액으로 투자할 기회를 제공합니다. 즉, 개별 주식의 대체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 현재 이는 스스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기 어려워하는 투자자도 쉽게 분산투자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.
3. 펀드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한 상품이다.
□ 개인이 투자기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지 않아도 되면서 펀드처럼 운용사에 높은 보수를 지불할 필요가 없어 수수료가 저렴합니다. 또 개별 주식처럼 실시간으로 원하는 만큼 쉽고 빠르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.
4. 간접투자를 할 수 있어 기업 분석에 대한 부담이 적다.
□ 미국 S&P 500 지수를 추종하는 ETF에 투자하면 따로 기업의 재무제표와 미래가치를 평가할 필요 없이 미국 주식시장의 전반적인 흐름을 살펴보면서 상대적으로 가볍게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.
5. 주식배당처럼 ETF 역시 분배금을 받을 수 있다.
□ 미국 주식 투자의 매력 중 하나는 배당주 투자입니다. 그런 배당주들을 모아놓은 ETF에 투자하면 각 기업의 배당금만큼 ETF에서 자체적으로 분배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.
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.
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