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?
오늘은 재테크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을 소개합니다.
책의 제목은 '배당주로 월 500만 원 따박따박 받는 법' 입니다.
전체 감상평
처음 이 책을 알게 된 것은 인스타그램 광고입니다.
자극적인 제목에 끌려 덜컥 구입한 이 책은 저처럼 재테크에 대한 열망은 있지만 아직 준비되지 않은 초보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.
책은 배당주 투자의 시작, 배당주별 특징, 포트폴리오 구성, 실전 투자의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이 책만의 큰 장점은 실제 저자가 투자하고 있는 종목과 해당 종목의 특징들도 공개하며, 본인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 정보를 얻는 방법과 운영 노하우도 함께 공유해 매우 유용하게 느껴졌습니다.
한번 읽고 나서 '정말 좋은 책이다'하고 덮어버리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이 책을 교과서 삼아 배당주 투자에 관해 구체적으로 공부하고 직접 실행해 보면서 공부한 내용들과 경험을 블로그에 소개하는 것을 저의 새로운 목표로 삼고자 합니다.
인상 깊은 내용
많지는 않지만, 지금까지 읽어본 재테크 도서에서 한 번쯤은 본 듯한 내용인 듯 합니다.
하지만 본격적으로 재테크를 시작할 초보자들게 기본 마음가짐을 알려주는 내용인 것 같아 인상이 깊어 소개합니다.
□ 준비된 사람만이 기회를 잡는다
○ 기회를 알아보는 안목을 키우자
- 진짜 문제는 기회가 왔을 때 내가 그 기회를 알아보고 잡을 준비가 되어 있느냐다. 그 준비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다. 하나는 기회를 알아보고 어디에 투자를 해야할지 알아보는 눈, 다른 하나는 투자금이다.
- 나는 다음 기회를 기다리는 시간에 공부를 하면서 종잣돈을 열심히 모으라고 강조한다.
○ 절약으로 종잣돈을 늘리자
- 부자로 살고 싶다면 검소하게 사는 습관을 반드시 들여야 한다고 말이다
- 투자는 레버리지를 활용해서 적은 돈을 크게 불리는 일이다. 종잣돈을 잘 불리기만 해도 부자가 될 수는 있지만, 계속해서 종잣돈을 보탤 수 있다면 더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다.
□ 가장 중요한 것은 멘탈 유지하기
○ 멘탈이 흔들리는 가장 큰 이유
- 판단이 어렵고 불안한 이유는 스스로 공부를 안 했기 때문이다.
- 공부가 잘 되어 있으면 흔들림이 적다.
- 그런 요령이 따로 있는 건 아니다. 확신이 들 때까지 공부하고 분석하는 게 최고의 방법이다.
○ 남들이 뭐라 해도 조급할 필요 없다
- 반대로 모두가 "이제 그 방법으로는 안 돼"라거나 "이제 주식 투자는 끝났어"라고 말할 때도 흔들릴 필요가 없다. 그럴 때가 오히려 기회인 경우를 많이 봤기 때문이다. 나에게 맞는 투자 방법은 스스로 찾아내야 한다.
○ 다시 찾아올 기회, 이번엔 놓치지 말자
- 시장이 탐욕적일 때 공포에 떨고, 시장이 공포에 떨 때 탐욕을 가져라
- 한 번 기회를 놓쳤더라도 너무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.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기회는 반드시 또 오기 때문이다. 그 기회가 왔을 때 제대로 알아차리고, 그때는 놓치지 않으면 된다. 늦었다고 아쉬워하거나 남의 성과를 배 아파할 필요도 없다. 다음 기회는 당신의 것이다.
- 장기적으로 뛰어난 투자 성적을 얻으려면 단기적으로 나쁜 투자 성적을 견뎌야 한다.
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.
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^^